gb:yeongyang:yeongyang-0222
영양-0222 / 경북 영양군 영양읍 영양경로당 / 엿타령
1993.11.30 / 박세양 (남,1922년생)
어허 흔한 엿이야 자 아 줄란 대로 맛 본다
서간도 서승 엿 강원도 강낭 엿 울릉도 호박 엿
엄마 판다 줄배 줄기야
찹살 엿 엇다 땡기면 늘어진다
얼라들을 갔다주면
할아버지 잘 한다고 잘 사준다고 이러고
할머니 사다 주거면 영감님 덕에 엿 잘 먹는다
어따 엿 그 맛 좋구나
엇다 짜다 참 달다 우리 염감 사다준 엿이구나
여따 할부지 사다준 엿이구나
어따 엿 참 달다 아 이 엿을 누가 꼬앗노
저저 옆 바서 꼬았지 옆바서
옆바서 꿉는데 야 참 맛 좋다
찹살 엿 울릉도 호박 엿
서간도 서승 엿 강원도 강낭 엿
엇다 뚤뚤 말았다 뚤뚤 말아가지고
엇다 좋다 그 엿 참 잘 말아고
어느 양반이 말았노 야 선녀님 알았구나
야 마 왼질 감았나 오른질 감았나 풀고는 왼질이구나
어 맛 좋다 어 울릉도 호박 엿
엇둘 왼쪽에 찹살 엿 가지가지 탄다
따땅땅땅땅 뚱 따지땅땅땅
엇다 엿도 맛 좋고 가세실 잘한다 어 잘한다
멋지다 참 잘한다 어 맛 좋다 어이 엇 또 먹어 봐라
니도 한가락 무라 나도 한 가락 무라
자 이웃 사람들 염 주고 옆에 사람들 염 주고
자 이건 참 시아바님 엿 있다 아버님 엿 있다
어 먹어라 어 맛 좋다 참 찹살엿 참 좋다
옛날 참삽 엿은 참말 실제로 맛 좋구나
어 울릉도 호박 엿 보다 더 낫다 엇 맛 좋다/소팔
-효과음
-마을 추가 녹음
gb/yeongyang/yeongyang-0222.txt · Last modified: by 127.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