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0229 / 경북 달성군 화원면 설화리 / 나물노래
1994. 2. 17 / 이연희(여,1923)
남산밑에 남도롱아 서산밑에 서처자야
나물케러 가자시랴 첫달울어 밥해묵고
두해울어 신발하고 나물 뜯어러 가자시랴
올러가면 올고사리 내려오면 낼꼬사리
인물좋다 배배추야 글이좋다 미역초야
빛깔이 좋다 참나무라
열드폭 치매 챙을치고 헐띠풀어 두통비게 하고
그날해를 다냉기고 밤중에사 집에와서 그나물을 데치내여
시어마시 판에는 쪼치바리 데아가 쪼글시 놓고
시아바시 판에는 엉거쿠 뜯어다 엉글시 놓고
참나물 곤지서리는 우리서방님 상에다 찹찹하니 무치났네
◆ 서사요
« 목록으로 | 나물노래